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3. 영어교육 비 전공자를 위한 입학 전 준비에 대한 조언이 있다면?
    A

    영어교육 관련 기초적인 이론 서적을 읽어 보는 것도 수업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영어교재들을 살펴보는 등 본인의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Q 2. 비 전공자가 학업을 하는데 어려움은 없나요?
    A 비 전공자를 위해서 영어교육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는 과정들이 1학기에 개설됩니다. 이런 기초과정 수강을 통해 영어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단계적으로 다양한 전공과목을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어 큰 어려움 없이 학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Q 1. 영어교육 비 전공자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A 본교는 영어교육 비 전공자도 입학하여 석사과정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과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졸업생의 상당 수가 영어교육 비 전공자입니다. 영어교육 비 전공자가 가진 장점도 있어 입학을 적극 장려합니다.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작업하여 새롭고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실례로, 본교 졸업 후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에서 언어평가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영국 캠브리지 언어평가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는 이혜원 졸업생은 대학에서 바이오 유전공학을 전공했습니다. 또 현재 명지대학교 교양학부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이보경  졸업생의 학부 전공은 국문학입니다.  현 재학중인 박상원 학생은 체육대학 출신으로  체육과 영어교육을 접목하여 교육사업을 하는 CEO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입학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커리어를 개척해나가는 곳이 바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육융합학과입니다.
처음 이전1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academics@igse.ac.kr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