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4. 교육대학원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A 교육대학원은 평생 교육 및 교사 재교육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반면, 본교는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전문적 소양을 기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교는 전문 대학원으로 특정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 인적 자원부가 입안한 교육 입법 취지에 맞게 설립된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 Q 3. ‘대학원대학교’란 어떤 학교인가요?
    A 고등교육법 제 30조에 의하여 “특정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학원만을 두는 대학을 말합니다. 
  • Q 2. 대학원 설립 배경은?
    A
    본 학교법인 혁제학원이 종교적 배경을 가지고 설립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이 있는 듯하여 말씀 드립니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를 설치·경영하는 본 법인은 특정 종교재단과는 무관하며 독지가의 기부와 ㈜현대영어사에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기부한 출연금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는 이 땅의 영어교육에 기여하고자 하는 교육에 대한 순수한 열정으로 설립되었으며 본 법인은 앞으로도 같은 마음으로 IGSE가 영어교육을 위한 훌륭한 지도자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그 동안 IGSE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 드리며 더욱 훌륭한 학교로 커갈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 혁제학원(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법인사무국
  • Q 1. 전문대학원이란 무엇입니까?
    A 고등교육법 시행령에서는 대학원의 종류를 다음과 같이 세 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 학문의 기초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전문대학원: 전문 직업 분야의 인력의 양성에 필요한 실천적 이론의 적용과 연구개발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특수대학원: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 교육을 주된 교육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

    대학원대학에서는 위의 3가지 대학원 중에서 전문대학원이나 특수대학원을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대학원과 특수대학원의 큰 차이 중의 하나는 전문대학원은 박사과정을 둘 수도 있지만, 특수대학원은 석사과정만 둘 수 있습니다. 
처음 이전1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academics@igse.ac.kr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