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잉글리시 에듀테이너 되어볼래?’ 오픈 클래스 진행

2019.09.09조회수 581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오는 9월 21일과 28일, 영어교육 석사과정의 핵심 내용을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강연으로 재구성해 공개하는 ‘잉글리시 에듀테이너 되어볼래?’ 오픈 클래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오픈 클래스에서 공개하는 과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연극으로 가르치는 영어’, ‘누구나 할 수 있는 나만의 책 만들기’ 두 개 과정으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석사과정 중 교육연극 활용 영어지도와 교재개발 과정의 일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강연이다.

이번 오픈클래스 공개 강의는 영어수업에 활용한 새로운 교수법을 고민하는 교사 및 강사, 그리고 자신만의 교재출간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그리고 영어교육 석사 과정 진학을 염두에 두고 있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에게는 입학 전에 석사과정의 일부를 미리 들어 봄으로서, 좀 더 신중하게 석사 과정 진학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본 오픈클래스를 기획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영어교육융합학과 박혜옥 교수는 “이번 오픈 클래스가 본교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영어교육 및 교재개발에 관심있는 분들과 공유하게 되어 보람된 행사이고 예비 지원자들에게는 대학원 진학 이전에 석사과정 수업을 경험해 볼 수 있기에 좋은 기회가 되어, 대학원의 입장에서도 본교의 우수한 수업을 예비 지원자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원-윈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이번 오픈클래스의 두 수업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의 자랑거리이다. 타 대학원에서는 쉽게 수강할 수 없는 교육연극을 통한 영어 교수법 및 교재 개발 및 출판을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가르치고 있다. 그 외에도,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실용적이고 다양한 영어 교수법, 커리큘럼 및 교재개발 등 모든 과목을 영어로 지도하여 ‘국내에서 하는 해외유학’ 같은 과정으로 불리며, 2002년 개교이래 지금까지 매년 영어교육 및 교재개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한편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가 10월 7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기사보기에너지경제기사문 바로가기

목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본   관 | (05407)서울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 448-10)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English(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