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1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37. 한영통번역 전공의 수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한영통번역 전공은 2022학년도부터 평일 야간 및 주말 오전에 수업이 개설됩니다.


    시간표 예시(실제 수업 개설 요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화요일 1교시: 19:00~20:30

    화요일 2교시: 20:40~22:10


    목요일 1교시: 19:00~20:30

    목요일 2교시: 20:40~22:10


    토요일 1교시: 9:20~10:50

    토요일 2교시: 11:00~12:30

    토요일 3교시: 13:00~14:30

  • Q 36. 한영통번역 전공의 입학시험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A 본교의 입학시험은 아래의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L/C & Writing(요약K, 확장E) - 약 50분 소요
    2. 번역(한영, 영한) ? 약 50분 소요
    3. 영어구술 및 순차통역 (AB/BA) ? 약 1시간 소요
    영어 듣기, 작문, 번역, 통역 등 실질적인 스킬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입시 요강 페이지에서 입학시험 샘플 문항을 다운로드 받아 시험 유형을 파악하고 준비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Q 35. 자세한 문의는 02-6477-5114 또는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합니다.
    A

    자세한 문의는 02-6477-5114 또는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상담은 http://pf.kakao.com/_ADNNxb 


    감사합니다.

  • Q 34. 한ㆍ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을 갖춘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취업의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진로의 예로는 국제회의통번역사, 기업공공기관 인하우스 통번역사, 베트남어 진출 기업, 특채공무원(베트남어 외사경찰특채 8급/법무부 출입국관리직,교정직 등)

  • Q 33. 한ㆍ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은 베트남어 비전공자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A

    한ㆍ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에 입학하기 위해서 반드시 학부에서 베트남어를 전공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공과 관계없이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만 기본적인 베트남어 구사 능력이 있어야 하며 면접에서 진행되는 구술시험을 통해 평가합니다. 입학 후에는 본 석사과정의 베트남어 수업을 통해 베트남어 어학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 트레이닝이 진행되게 됩니다.


    입학을 위한 베트남어 구사능력은 중급(TopiV B1 이상)이면 가능하며 베트남어가 기준에는 다소 부족하지만 면접을 통과하고 입학 후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적으로 졸업한 사례도 있으니 기본적인 베트남어 구사가 가능하다면 도전해 보실 것을 권합니다.


  • Q 32.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영어에 특화된 대학원으로 알고 있었는데 베트남어 통번역 과정을 개설하게 된이유는 무엇인가요?
    A 교는 개교 이래로 영어교육에 특화된 TESOL 및 영어교재개발 석사 과정을 꾸준히 운영하여 왔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서 탄탄한 영어실력과 통번역 스킬을 갖춘 통번역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한?영통번역 석사과정을 2018년에 개설하였습니다. 한편 최근 한국과 베트남 두 나라 사이의 사회, 경제, 문화, 정치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전문화되면서 한?베통역 및 번역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매우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에 본교는 지난 오랜 세월 축적해온 어학교육의 노하우에 베트남어를 접목시켜, 베트남에 특화된 전문인력 양성하기위한 한?베실무통번역 석사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 Q 31.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 진로는 다양합니다. 공교육 교사, 학원 강사, 원장, 영어교육 회사, 연구소, 출판사 취업, 미국 박사과정 유학, 대학 교수, 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대학원 재학 중 개발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공부방, 학원 창업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 클릭!
  • Q 30. 100% 원어수업이라고 들었는데 요구되는 영어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요?
    A 영어수준은 보통 IELTS 평균 점수가 5.5이상이면 무난하게 학업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그 이상의 수준이라면 더 수월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점수가 조금 낮은 경우에도 입학 후 열심히 노력해서 단기간에 적응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함께 공부하는 외국인 학생들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므로 본인의 적극성에 따라 영어실력 충분히 크게 발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Q 29. 단수전공과 복수전공 제도는 어떤 제도인가?
    A
    영어교육융합학과에서는 TESOL과 영어교재개발 중 한 가지만 전공하는 단수 전공, 그리고 두 가지 모두 전공하는 복수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전공에 집중하고 싶거나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은 단수 전공으로 39학점을 이수하여 졸업하고, TESOL과 영어교재개발을 모두 심도 있게 공부하여 복수전공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54학점을 이수하여 복수전공으로 졸업합니다. 

  • Q 28. 일과 학업의 병행이 가능한가요?
    A

    일과 학업의 병행을 위하여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수강할 과목을 선택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시간표를 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여건에 따라 주 2~3일만 수업을 듣거나 오전 또는 오후 수업만 선택하여  일이나 육아를 학업과 병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이전 1 2 3 4 5 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academics@igse.ac.kr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