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전체메뉴 보기
인트라넷 이용안내 오시는길 ENG
1

입학 FAQ

궁금해하는 질문을 선별하여 모았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없다면 Q&A를 이용해 주세요.

검색 전체보기
  • Q 47. 신(편)입학 지원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A

    ▶ 신입학
    - 국내외 4년제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 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을 받은 자
    - 졸업 예정자도 입학이 가능하나 해당 학기에 졸업하지 못할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 입학시험 성적에 따라 합격여부가 결정되며 출신 학과와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 편입학
    - 국내외 통번역 대학원에서 한 학기 이상을 이수한 자
    - 본교에서 2학기 또는 3학기에 입학하게 되며 최소 2학기 이상 등록해야 합니다.
    - 편입생의 학기와 학점 인정은 제출된 서류를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 Q 46. 한영통번역에서는 무슨 과목을 배우나요?
    A 본교 홈페이지에서 학기 별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학년은 통번역 기초를 다지는 통역세미나, 번역, 문장구역, 전문용어, 순차통역과 더불어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스킬과목(영작문, 영어숙달)을 배웁니다.
    2학년은 동시통역, 영어방송통역, 통번역실습, 법률번역 등과 같은 실무중심 수업을 수강하며 수업에서 경제, 언론, 교육, 외교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어 국내외 국제업무 및 국제회의에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필요한 통번역 능력 배양합니다.

  • Q 45. 수업료와 장학제도는 어떻게 되어 있나요?
    A 학기 별 수업료는 5,673,000원이지만 인정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간과정 입학생은 15%, 야간과정 입학생에게는 35%의 인정장학금이 졸업 시까지 지급되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인정장학금 외에도 매 학기 성적에 따라 상위 10% 120만원, 상위 20% 70만원 상위 50% 30만원에 해당하는 성적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Q 44. 통번역 대학원을 졸업하면 자격증이나 인증서가 나오는 것인가요?
    A 졸업 시 통번역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별도의 자격증이나 인증서가 나오지는 않습니다만 우리나라에서는 통번역대학원 석사학위가 자격증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Q 43. 한영통번역 전공의 졸업 후 진로와 졸업생 현황이 궁금합니다.
    A

    졸업 후에는 본인의 관심분야와 역량에 따라 통번역, 언론, 교육, 외교, 영어MC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교에서는 통번역센터를 통해 재학 중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 후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프리랜서 및 인하우스 통번역사로의 진출 뿐 아니라 그 외 법률기관, 언론사와 같은 전문 분야에서도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취업 현황은 본교 홈페이지의 ‘졸업생 이야기’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며,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이동이 됩니다.

    https://igse.ac.kr/schoolinfo/aboutigse/intro/dept2/


  • Q 42.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 수도권 통번역대학원 중에서는 처음으로 2022학년부터 평일 야간, 주말 석사과정 운영

    - 평일 야간에는 실시간 화상강의로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의 통학 부담은 줄이고 수업효율은 높였습니다.

    - 토요일 오전에는 출석수업으로 화상강의로 부족할 수 있는 통번역 장비 사용, 교수님 및 학우들과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

    - 학년당 12명 정원의 소수정예로 진행되는 교과과정에서 경제, 언론, 외교, 교육, 법률 등 다양한 분야를 현직 통번역사 출신 교수진 지도합니다.
    - 본교 교육과정은 모든 입학생이 소수정예의 집중 교육을 통해서 번역과 통역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매 학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 교내/외 행사 및 프로젝트를 통해 통역/번역을 실습할 기회가 다채롭게 주어집니다.
    - 최신 기계번역 소프트웨어 및 동시통역실을 갖추어 모든 학생들이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전문기술을 배우고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 Q 41. 한영통번역 전공의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A

    졸업 후에는 본인의 관심분야와 역량에 따라 통번역, 언론, 교육, 외교, 영어MC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교에서는 통번역센터를 통해 재학 중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졸업 후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Q 40. 한영통번역 전공의 졸업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A 졸업은 아래의 4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1) 이수 학점: 58학점
    2) 평균평점: 전 교과목의 성적 평점평균은 2.7 이상이어야 함
    3) 필수과목 전 과목 수강
    4) 종합시험 합격
  • Q 39. 통번역 연습을 위한 그룹 스터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나요?
    A

    본교에서는 통번역 전공 학생들을 위해서 소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확보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38. 한영통번역 전공 교수진 중 현역 통번역사 비중은 어느 정도입니까?
    A 본교 교수진은 전원이 현직 통?번역사로서 다양한 현장에서 통역사 및 번역가로 활동을 하면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현장에서 사용된 자료를 익히고 현장 감각을 기르며 졸업 후 통번역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 이전1 2 3 4 5 다음 끝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로고
(우편번호 05407)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81길 89(성내동), 대표전화 : 02-6477-5114,
입시문의 TEL : 080-804-0505(수신자부담), academics@igse.ac.kr
Copyright International Graduate School of Language Education(IGSE), All Rights Reserved.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